Codong's Development Diary RSS 태그 관리 글쓰기 방명록
2020-12-10 18:03:24

개요


나는 대학교에서 나름 전공인 듯 전공 아닌 전공 같은 정보통신공학과를 졸업했다.
1학년 때 필수 교양으로 C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오? 생각보다 재밌는데?' 라고 생각하다가 포인터 배울 때부터 코딩에 손을 땐 것 같다..🤣

다시 코딩을 하게 된 것이 바야흐로 대학교 4학년(2020년) 때...
광주 인공지능 사관학교를 통해 개발의 맛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내가 직접 뭔갈 만들어서 낸 것을 통해 얻는 성취감... 크... 😵 너무 취한다...
기쁨도 잠시.. 아는 만큼 보인다고 파고들수록 내가 알아야 하는 것들이 해일처럼 밀려오는 것이다.
쉽게 생각했던 나 자신이 부끄러웠다..

But ❗ 여기서 쓰러진다면 내가 이렇게 글을 쓰고 있지도 않을 것이다 😁
그래서 첫 번째로 생각을 한 것이,
.
.
.

🎇개발 블로그 만들기🎇

(개발자들은 블로그 하나 정돈 있어야 한담스 ~ ❓❗)

그렇지만 문제는... 어디 블로그를 사용할지 모르겠다...!!😫😫
완전 쌩초보인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시작해보겠슴둥~!


플랫폼 종류


1.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 하면 네이버 블로그가 제일 먼저 떠오른다. 내가 한국 사람이라 그런가?😅

장점 : 아무것도 안 해도 된다. 이미 다 짜여진 틀에 맞춰서 글을 적으면 된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 시 잘 뜬다.
단점 : 모르는 거 찾을 때 구글 검색을 선호하는데 구글에 잘 검색되지 않는다..
게다가 마크다운 지원 ❌

2. 카카오 티스토리

사실 나는 티스토리가 어디 건지 몰랐는데 카카오꺼라니.. (어쩐지 네이버 검색에 잘 안나오더라)

장점 : 스킨도 제공하고 html 편집도 가능하다. 쉽게 접근 가능한 흔히 생각하는 블로그
같다. 구글 검색도 잘 나옴!
단점 : 네이버 검색 시 안나옴.. 그리고 코드 적을 때 불편하다 하시는 데 써봐야 알듯!

3. Github Pages

Github에 블로그가 있다고❓❗

장점 : Github과의 호환!! Jekyll theme을 이용한 다양한 테마!! 가볍고 자율성 최고!!
단점 : 나 같은 초짜들에게는 초기 설정 너무 어려운 것 같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없어 하나부터 열까지 본인이 직접 해야 한다..

4. Medium

여기서부터는 나는 잘 몰랐다. 구글링 하다가 스쳐 지나간 것 같긴 하다...

장점 : 다른 것에 신경 쓸 필요 없이,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다. 쉽고 깔끔하다!
단점 : 글쓰기에 초점을 둔 플랫폼이라 다른 미디어를 추가하는데 제한이 있다.

5. Brunch

한국의 미디엄이라 불리는 Brunch.

장점 :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쁘다. medium과 같이 글쓰기를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단점 : 테마 커스터마이징, 코드 지원 ❌ 플러그인 부족


마무리


본문에 작성한 블로그 종류 외에도 벨로그(Velog), 워드프레스(Wordpress) 등이 있는데, 각각이 특성별로 다양하게 있는것 같다. 그 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나는 왜 블로그를 만드려 하는가?' 인 것 같다. 각 블로그들은 사용될 도구일 뿐이다.
그렇기에 내가 왜 블로그를 만드는지 생각하면서 용도에 맞는 블로그를 선택하여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한다.

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예전에 사용했던 알고리즘, 방법 등이 자주 사용되는 것들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내가 사람인지라 '아 이거 예전에 했는데 어떻게 했더라?' 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아무튼 매번 검색하게 되고, 그것으로 인한 시간 소요가 장난 아니었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블로그를 만들어서 내가 자주 사용할 법한 것들, 힘들게 해결했던 문제들 등을
남겨놓고 싶어서 블로그를 만들게 되었다. (+ 나의 일상이나 경험했던 것도 앨범처럼 남겨두고 싶었다)

결국 나는 개발과 일상적인 나만의 스토리를 남겨놓고 싶어서 ✨Tistory✨를 선택했다~~🎉

'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orch 설치하기.(with CUDA, cuDNN)  (0) 2021.02.18
Python 가상환경 개요 및 사용법  (0) 2021.02.15
Git 개요 및 설정  (0) 2021.02.14
파이썬 설치하기! (feat. 아나콘다)  (0) 2021.01.08